좋은말 내생각

비혼 선택 후 미혼 여성으로 혼자 잘 살아가기 위해 노력할 것들

예댕이 2022. 8. 15. 15:31

 

안녕하세요 예댕이에요!

오늘은 비혼 선택 후 미혼여성으로 혼자 잘 살아가기 위해 노력해야할 것들 이라는 주제로 글을 써보게 되었어요!

저 스스로 준비를 하기 위해 쓰는 글이기도 해요.

뭘 준비해야 할 지, 앞으로의 다짐을 다잡기 위해서요!

 

 

 

비혼을 선택한 이유

 

저는 비혼을 선택한지 얼마 되지는 않았는데요

사실 저는 얼마전까지는 좋은 사람 만나서 결혼하는게 너무 당연했어요

인생의 큰 목표는 없지만 대충 결혼해서 행복한 가정꾸리고 고양이 키우면서 가끔씩은 여행도 다니고 하면서 사는게 행복이라고 생각했던것 같아요.

 

그런데 제 생각만치 결혼이 쉬운게 아니더라구요?

일단 결혼할만큼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는게 정말 어려운 일이였어요.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이 생긴다고 해도 그사람과 평생을 약속하면서 집안과 집안이 만나고.. 경제적으로 합치는 결혼이라는 일이 만만치 않다고 생각했어요.

이 세상 사람들이 다 자기보다 잘난사람을 원하니까 재고 따지게 되기도 마련이구요~

이런 과정들 속에서 혼자 많은 상처를 받기도 했고 자존감도 낮아지는걸 느끼면서 결혼이 뭔데 날 그렇게 만드는건지? 생각이 들더라구요. 사실 제도적인 것일 뿐이잖아요.. 어렸을때부터 주입식으로 해야한다고 하는거기도 하고

 

물론 결혼해서 잘사는 사람들 너무 부럽지만 그건 그사람 팔자라고 생각해요 ㅎㅎ

결혼이란게 절대 노력한다고 되는것도 아니고 다시는 결혼때문에 마음 아파하기 싫었어요.

그리고 전 여태 혼자 잘 살아왔으니 조금만 더 준비해서 더 잘 살아가면 되겠지요?

아무도 날 책임져 줄 수 없으니 내가 날 책임지겠다~~~~

그래서 그냥 혼자 잘 살기로 다짐했답니다.

 

 

 

 

 

미혼여성으로 혼자 잘 살아가려면 필요한 것들

 

 

그래도 다행인건 한국은 미혼 여성으로 살아가기에 위험한 나라는 아니라는 점이에요!

미혼여성으로 혼자 잘 살아가기 위해서 뭐가 필요할까요?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돈, 건강, 집

 

1. 돈

돈만 조금 더 여유롭게 있다면 더 잘 살아갈 수 있는건 너무 당연한 얘기죠. 자본주의 시대니까요!

혼자사는만큼 기댈곳이 없기에 돈을 잘 모아둬야 할거에요.

비상금이 있어야 피치못할 사정이 생겼을 때 사용할 수 있고, 나쁜곳에 눈을 돌리게 되지도 않을것 같구요.

그리고 사람이 돈의 여유가 있어야 마음의 여유도 생긴다고 그 말도 맞구요.

혼자 사는 인생 하고 싶은걸 다 해야할것 같으니 미혼여성이 비혼으로 살아가기엔 돈이 정말 필요하겠다!

 

 

제가 좋아하는 최고심님의 일러스트

 

 

돈을 잘 벌고 모으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

 

1-1. 일단 하고있는 일 잘하기.

월급 너무 작지만 너무 소중하죠. 꾸준히 들어오는 소득원이 있다는게요 ㅎㅎ

하고 있는 일을 열심히 하면서 적지만 연봉협상 때마다 연봉도 올리고 인센티브도 받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직업적으로 성장하다보면 그 능력을 따라 사이드 프로젝트든 부업이든 나중에 사업이든 할 수 있는 것도 맞으니까요!

회사에서 최대한 배우고 성장해야겠어요.

 

1-2. 부업으로 머니파이프라인 만들기

그리고 요즘 세상에는 부업도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한달에 10만원, 30만원 되는 돈이여도 모이면 큰 돈이니까요. 그리고 있는거랑 없는거랑 큰 차이가 되니까요!

제가 일단 하고있는 부업으로는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활동(공짜밥, 미용실 비용 감소 등), 인스타그램 체험단(화장품 값 절약, 가끔 원고비), 티스토리 블로그(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첫발자국 중, 아직 통과안되어 소득은 없음)이 있답니다.

앞으로 제가 빠른시일내에 도전해볼건 스마트스토어로 물건팔기가 있어요.

 

1-3. 투자 공부하기

요즘 주식, 코인 안하는 사람이 없는 세상이죠!

지금은 덜하지만 한창 코로나때문에 주식붐이 불었을때는 모두 주식얘기만 하기 바빴는데요.

저도 둘다 조금씩 해봤던 사람으로써 돈을 버는것도 중요하지만 굴리는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국내주식에는 영 운도 안따랐고 ㅎㅎ 흥미도 크게 못느껴서 미국주식과 코인공부에 전념해볼 생각인데요!

비트코인, 테슬라, 애플을 소량씩 모으려고 개인적인 생각중이며 nft 공부도 해보고 싶어요!

 

 

 

미국에서 먹었던 꿀맛 바베큐

 

 

2. 건강을 지키는 방법들엔 어떤것이 있을까?

 

건강이 돈이죠 ㅋㅋ 건강만큼 중요한게 없는 것 같아요.

혼자 사는만큼 혼자 아픈거 진짜 서글프잖아요... 뭐 결혼해서도 남편이 신경안쓸수도 있긴하지만요.

인생 혼자사는거라 그렇게까지 위로될 사람이 있으면 축복인거고 없으면 없는건데 건강잘 지켜야겠죠.

그리고 건강은 한 순간에 무너지는것도 아니라 제때 제떄 잘먹고 운동하는게 중요한데, 쉬우면서 정말 어렵죠. 저는 밥은 제 때 잘먹는 편인데 배달음식이랑 레토르트 음식을 자제하려고 노력하려고 해요!

자취하다보니 전자렌지 돌려서 밥먹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냉동식품을 정말 자제하려고 합니닷!

영양제도 챙겨먹기 너무 귀찮은데 이제 곧 서른이니까 꼭꼭 챙겨먹으려구요!

운동도 지금은 크로스핏 하고있는데 흥미 떨어질때쯤 수영으로 옮기면서 열심히 해보려구요!

 

 

2-1. 밥 제때에 챙겨먹기.

 

2-2. 건강한 밥 먹기 (배달음식, 레토르트 음식 자제)

 

2-3. 꾸준히 운동하기

 

2-4. 영양제 잘 챙겨먹기

 

2-5. 늦게 자지 않고 충분히 잠자기

 

 

 

미국집에 있었던 귀여운 모닝이

 

 

3. 내집마련만큼 안정된건 없다

 

그리고 혼자 살면서 내집을 마련하는 것만큼 안정감 있는것도 없을 것 같은데요!

친한언니도 인천쪽에 청약이 당첨되서 집이 생기더니 훨씬 자신감도 생기고 살아가면서 불안한게 많이 사라졌다고 하더라구요. 쫓겨나지 않고 옮겨다니지 않는 온전한 내 보금자리가 생겼으니 당연한 것 같아요.

사람은 의식주가 정말 중요하잖아요! 아무리 부동산이 거품이다 뭐다해도 요즘 집값이 너무 비싸긴 한데요.

일반 직장인이 죽기 직전에 부모님 도움없이 내 집을 마련할수 없다고 생각할만 하기도해요. 하지만 기회는 있다고 생각하고 희망을 가져보려고 해요!

 

3-1. 많이 벌고 꾸준히 저축하고 돈굴리기

너무 당연하지만 내집마련을 위해서는 돈을 많이벌고 꾸준히 저축하고 돈굴리는것 만한게 없겠죠?

그러기 위해서 제가 앞에서 말한것같이 끊임없이 머니 파이프라인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과소비 하지 않으려고 하면서 저축하고, 투자공부 열심히해서 그 돈을 잘 굴려야겠어요. 앞으로 지켜봐주세용~

 

 

3-2. 청약 관심가지기. 꾸준히 부동산 공부하기

청약은 로또다 뭐다 하지만 나혼자산다 이시언도 그렇고 미혼남녀들도 은근 당첨이 되는것도 사실이에요.

그래서 꾸준히 관심을 가지면서 정보를 찾아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부동산 공부도 꾸준히 하다보면 보는눈도 달라지고 꼭 집을 사지 않더라도 여기저기에 있는 투자 기회들을 찾을 수 있을것같아요.

 

 

 


 

이렇게 오늘은 비혼 선택 후 미혼여성으로 잘 살아가기 위해 노력해야할 것들 이라는 주제로 글을 써보게 되었어요!

너무 다 당연한 말이긴 한데 저스스로 다짐도 할 겸 굳이 글로 적어보았답니다.

자립적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날을 위해서 화이팅!! ♥

 

단기적인 제 꿈을 생각해보면 월에 500정도 고정수입 들어오면서 적당히 저축하고 적당히 여행다니면서 고양이 입양해서 키우고 싶어요.

 

모두들 꿈이 있으실텐데 그 날을 생각해보면서 희망적으로 살아가보자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