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창출을 위해서 시작! (투잡, 부업, 파이프라인)

예댕이 2022. 6. 9. 14:59

안녕하세요!

수익 창출을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예댕이에요 ㅇㅅㅇ

 

 

9년동안의 네이버 블로그 운영기

 

저는 오랫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했는데요~ 중간중간 쉰적도 있지만 년차로는 벌써 블로그한지 구년차네요.
처음 시작은 스무살 때, 일상 기록용으로 시작했어요!

뭐 그 때는 돈벌려고 한것도~ 협찬 받으려고 한 것도 아니고~

워낙 사진 찍는것도 좋아하고 글쓰는것도 재밋어해서요 (전문적이진 않지만..ㅎㅎ)

 

그러다가 스물한살? 스물두살 때 CC였던 남자친구 군대가고 본격적으로 글을 많이 올렸었는데요

그 때는 군대에서 핸드폰을 못써서 가끔 싸지방만 하는 남자친구한테 제가 어떻게 사는지 보라고 올린거죵.

맨날 붙어있던 남자친구 없어지니깐 저도 할 게 없기도 했고

그러다가 방문자수도 많이 늘어서 미용실 협찬도 받아보고~ 음식점에서도 오라고 하고~ 신상 화장품도 먼저 써보고~

방문자수도 천명 찍혀보고 ㅋㅋ 서포터즈도 해보고ㅎㅎ 재밋게 블로그 생활을 했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취업준비하면서 자연스럽게 블로그에 흥미를 잃었던것같아용

그 후에는 사업 관심있어서 의도적으로 네이버 블로그 좀 키워봤던것같구..

요즘에는 간간히 머리하거나 네일하면서 일상글도 쓰고 있는데 확실히 블로그는 취미로 하는게 재밋는것 같긴 해요 ㅋㅋ

숙제가 되버리면 재미없잖아용?

 

 

제 소박한 네이버 블로그랍니당ㅋㅋ

 

 

 

투잡, 부업, 파이프라인 구축을 갈망하는 일개 회사원

 

그러다가 요즘에는 투잡까진 아니더라도 부업을 정말 하고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나도 한번 "머니파이프라인"을 만들어야겠다!

예전에도 물론 일반 회사원 월급에 만족은 못하니깐 이것저것 해보고 싶었지만은

다들 아시잖아요? 생각만 하다가 이것저것 알아보고는 쉽지 않은 것 같아서 현실에 안주하게 되고.. 이게 쳇바퀴ㅠㅠ

그러다가 이번에 남자친구랑 헤어지면서 많은 사고의 전환이 되더라구요.

 

영화 봄날의간다의 한장면 ㅎㅎ (출처: 구글 이미지검색 -인사이트)

 

 

일단 가장 큰 생각은 부자가 되어야겠다!

자본주의 사회인건 맞지만 저는 나름(?) 제 처지에 만족했던것같아요 ㅋㅋ

아직 돈벌날이 많이 남은 것 같고 기회는 언제나 있다고 생각했지만 파헤쳐보면 돈버는 방법에 대해서는 막연하긴 했던것 같아요.

그런데 나중에 진짜 좋아하는 사람이 생겨서 오래 함께하고 싶을 때는 돈이 필수인 것 같더라구요

가난이 대문으로 들어오면 사랑이 도망간다는 유명한 말이 있잖아요?

결혼은 현실이라고.. 둘이 좋다고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제가 사랑하는 사람이 제 모든걸 책임지면서까지 저랑 결혼할려고 하는 보장이 없으니깐요. 사랑을 지키기 위해서는 돈 돈 돈이 필요하다!!

사랑이 없다해도, 혼자 잘 살아가는데도 돈 돈 돈 돈이 필요하다!!! 

 

 

 

부업 - 유튜브, 수익형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상품판매, 위탁판매.. 뭐하지?

 

그렇게 회사다니면서 부업할 걸 좀 찾아봤는데ㅎㅎ 진짜 다 비슷하더라구요

뭐 새로운 돈되는게 있다면 제 귀에 까지 안들어오겠죠 하핳

일단 잘되면 젤 돈 많이 벌 것 같은건 유튜브인데 아무래도 촬영하고 편집하는게 너무 진입장벽이 크다보니..ㅋㅋ

씁 평범한 사람이라면 컨텐츠도 마땅히 할게 없으니깐용..!

요즘 부업으로 배달도 많이 하던뎅 저는 여자라 패스고 스마트 스토어에서 상품 판매하는거에 좀 흥미가 있긴한데 또 물건 선정하고 배송 등 관리하기가 까다로워요.

그래서 위탁판매를 알아봤는데 이건 하는사람이 너무 많아서 내가 경쟁력이 있을까 싶더라구요ㅜ

결국은 돌고돌아서 또 블로그 도전해보기로 했어용!

네이버 블로그만 해서 몰랐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수익 창출이 된다고 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 창출? 수익구조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어떻게 돈이 벌린다는걸까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 구조는 바로 구글 광고라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글 주변에 광고를 게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자동 광고라는 말을 쓰더라구요.

일방문자 1천명이 들어온다면 매달 13만원, 1년 160만원의 수익이 난다고 합니다.

적다면 적은 돈이지만 일단 어차피 네이버 블로그에 일상글 쓰는거 티스토리로 옮긴다고 생각하고 시작해 보려고요!

 

저는 일단 일상글 위주로 제가 먹은 것, 맛있게 먹은 것, 돌아다닌 곳, 여행다닌 곳 등의 정보를 담을 예정입니다.

제가 요즘 관심이 많은 불교 교리나 배우자 기도 방법 등도 담고 싶은데 이건 잘 될지 모르겠네요 ㅎㅎ

암튼  제 일기장! 아마 재미있을테니깐 기대 많이해주세요!  >.<